『The Wolf and the Seven Little Kids』는 그림 형제의 대표적인 교훈 동화로, 지혜와 용기를 강조하는 이야기입니다. 어미 염소는 외출하면서 일곱 아기 염소들에게 늑대를 조심하라고 당부합니다. 늑대는 목소리와 발을 바꿔가며 속이려 하지만, 아기 염소들은 끝까지 경계합니다. 그러나 결국 속임수에 넘어가 집 안으로 들인 늑대는 여섯 마리 아기 염소를 모두 삼켜버립니다. 다행히 막내 염소가 숨어 살아남고, 돌아온 어미 염소는 늑대의 배를 가르고 자식들을 구해냅니다. 그 후 배에 돌을 채워넣어 늑대는 우물에 빠져 비참한 최후를 맞습니다.
『The Wolf and the Seven Little Kids』는 부모의 사랑과 경계심의 중요성, 악에 대한 정의로운 처벌을 유쾌하고 강렬하게 그려낸 이야기입니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통쾌한 결말이 인상 깊은,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고전 동화입니다.
그림 형제(Jacob Grimm & Wilhelm Grimm)
독일의 민속학자이자 언어학자인 야곱 그림과 빌헬름 그림은 19세기 초 『그림 동화집』을 출간하여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동화 작가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유럽 각지의 민간설화를 수집하고 문학적으로 다듬어,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고전 동화를 남겼습니다.